본문 바로가기
가사 악보 영상

조용필 - 고추잠자리 가사/악보/노래 영상

by 아카리오 2023. 11. 20.

[조용필 - 고추잠자리 가사/악보/노래 영상]

조용필 님 3집 수록곡입니다. 노래 가사는 고추잠자리라는 시를 이용하였습니다. 시를 보고 멜로디를 붙여서 노래를 만든 것입니다. 펑크스타일의 리듬과 화음 덕분에 중독성이 강한 노래이기도 합니다. 이 노래는 6개월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. '고추잠자리'의 작사가는 신광철(김순곤) 님이고, 작곡가는 조용필 님입니다. 그럼 조용필의 '고추잠자리'를 들어보겠습니다.

 

 

조용필 고추잠자리

 

 

[고추잠자리 노래 영상 듣기]

 

[고추잠자리 악보 반주]

조용필 고추잠자리 악보

 

[고추잠자리 가사]

아마 나는 아직은
어린가 봐 그런가 봐
엄마야 나는 왜
자꾸만 기다리지
엄마야 나는 왜
갑자기 보고 싶지
아마 나는 아직은
어린가 봐 그런가 봐
엄마야 나는 왜
자꾸만 슬퍼지지
엄마야 나는 왜
갑자기 울고 싶지
가을빛 물든 언덕에
들꽃 따러 왔다가
잠든 날
엄마야 나는
어디로 가는 걸까
외로움 젖은 마음으로
하늘을 보면
흰구름만 흘러가고
나는 어지러워
어지럼 뱅뱅
날아가는 고추잠자리
아마 나는 아직은
어린가 봐 그런가 봐
엄마야 나는 왜
자꾸만 기다리지
엄마야 나는 왜
갑자기
보고 싶지
가을빛 물든 언덕에
들꽃 따러 왔다가
잠든 날
엄마야 나는
어디로 가는 걸까
외로움 젖은 마음으로
하늘을 보면
흰구름만 흘러가고
나는 어지러워
어지럼 뱅뱅
날아가는 고추잠자리
아마 나는 아직은
어린가 봐 그런가 봐
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기다리지
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보고 싶지

 

[다른 추천 곡]

요요미(조용필) - 못 찾겠다 꾀꼬리 가사/악보/노래 영상

 

요요미(조용필) - 못찾겠다 꾀꼬리 가사/악보/노래 영상

[요요미(조용필) - 못 찾겠다 꾀꼬리 가사/악보/노래 영상] 조용필 님의 4집 앨범 타이틀곡입니다. 밝은 분위기의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가 대비되는 노래입니다. 종종 생각나는 노래라서 찾아

lyricshub.trotnorebang.com

양지은(오승근) - 떠나는 님아 가사/악보/노래 영상

 

양지은(오승근) - 떠나는 님아 가사/악보/노래 영상

[양지은(오승근) - 떠나는 님아 가사/악보/노래 영상] 잔잔한 분위기의 노래로 이별하는 모습을 노래한 곡입니다.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많은 가수들이 불렀습니다. 슬픔을 원초적으로 자아내는

lyricshub.trotnorebang.com

이정옥(나훈아) - 강촌에 살고 싶네 가사/악보/노래 영상

 

이정옥(나훈아) - 강촌에 살고 싶네 가사/악보/노래 영상

[이정옥(나훈아) - 강촌에 살고 싶네 가사/악보/노래 영상] 노래 제목처럼 노래를 듣고 있으면 강촌에 살고 싶다는 생각이 나게 하는 노래입니다. 정확히는 옛날 좋은 기억이 남아있던 좋은 시절

lyricshub.trotnorebang.com